2024/12/18 7

도둑과 경찰

도둑과 경찰(유머)도둑이 경찰에게 잡혀가서 취조실에서 조사를 받는 중입니다.경찰: 얌마! 너 직업이 뭐야 ?도둑: 빈부 차이를 없애려고 밤낮으로 노력하는 사회운동가입니다.경찰: 넌 꼭 혼자 하는데 짝은 없나?도둑: 세상에 믿을 놈 이 있어야지요.경찰: 마누라도 도망갔다면서도둑: 그거야 또 훔쳐 오면 되죠.경찰: 도둑은 휴가도 안가냐?도둑: 잡히는 그날부터 휴가죠.경찰: 학교에 다니는 아들 학적부에아버지 직업을 뭐라고 적나?도둑: 귀금속 이동센터 운영.경찰: 가장 슬펐던 일은?도둑: 내가 훔친 시계를 마누라가 팔러 갔다가 날치기 당했을 때죠.경찰: 그때 마누라가 뭐라고 하던가?도둑: 본전에 팔았다고 하대요.경찰: 자녀교육 은 어떻게 시키나?도둑: 우선 바늘을 훔치는 법부터가르칠 것입니다.경찰: 형을 살고 ..

지혜로운 삶 2024.12.18

인생의 ‘암초’에 부딪히게 될 때 자기 목숨 하나 지키지 못한다면 그게 다 무슨 소용이 있을까?

무지개 원리한 선비가 강을 건너게 해주고 있는사공에게 으스대며 물었다.선비=“자네 글을 지을 줄 아는가?”사공=“모릅니다.”선비=그럼 세상사는 맛을 모르는구먼.그러면 공맹(孔孟)의 가르침은 아는가?사공=“모릅니다.”선비=“저런 인간의 도리를 모르고 사는구먼,그럼 글을 읽을 줄 아는가?”사공=“아닙니다. 까막눈입니다.”선비=“원 세상에! 그럼 자넨 왜 사는가?”사공=".........이때 배가 암초에 부딪혀 가라앉게 되었다.이번에 사공이 선비에게 물었다. 사공=“선비님, 헤엄치실 줄 아십니까?”선비=“아니, 난 헤엄칠 줄 모르네.”사공=“그럼 선비님은 죽음 목숨이나 마찬가지입니다!”이 세상에는 여러 가지사는 재미도 많고 보람도 많은데우리가 덜컹 인생의 ‘암초’에부딪히게 될 때 자기 목숨 하나 건지지 못한다..

지혜로운 삶 2024.12.18

노력없이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 결코 없습니다.

무한불성 (無汗不成)이 말은 땀을 흘리지 않으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다는 뜻입니다영어로는 “No pain, no gain”즉 "고통이 없으면 얻는 것도 없다’ 라는 말도 있습니다.이 세상에는 공짜가 없습니다.자의 노력없이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결코 없습니다.결국 자신의 인생은 자신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것입니다.이러한 사실은 모든 사람들이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만고불변의 진리인 것입니다.그런데도 가끔씩 이러한 진리를 망각하며살아가는 것이 우리들입니다.수없이 생각하고 잊어버려도 우리는 또 다시 끊임없이 기억해야만 하는 진리가바로 이 無汗不成(무한불성)의 정신입니다.땀을 흘리지 않고서는 어떤 일도 이룰 수 없습니다.올림픽 금메달리스트와 그 분야의 최우수 선수들을 한번 보십시오.박지성의 발, 강수연의..

지혜로운 삶 2024.12.18

지나치게 비판적인 사람 이라면 그 주위에 사람이 없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품고 사십시요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으면 마음의 세계를 이해해야 합니다.모든 것은 마음에서 나옵니다. 행복도, 불행도 마음에서 나옵니다.사랑도, 미움도 마음에서 나옵니다. 몸을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음을 잘 쓰는 것은 더 중요합니다.인생에서 승리한 사람들은 몸보다는 마음을 더욱 잘 쓰는 사람들입니다. 마음을 잘 쓰면 복을 받고, 마음을 잘못 쓰면 화가 임합니다. 마음을 경영하는 것이 자신을 경영하는 것이고,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자신을 다스리는 것입니다.마음을 새롭게 하는 것이 자신의 인생을 새롭게 하는 것입니다. 그런 까닭에 우리는 매일, 매순간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마음이 더러워지지 않도록 힘써야 합니다. 마음이 차가워지지 않도록 힘써야 합니다.마음을 다스릴 때 가장 중요한 것..

지혜로운 삶 2024.12.18

가정은 에너지 재생산의 공간입니다.가정에서 이런 일은 없어야 합니다

가정에 없어야 할 10가지1. 비난이 없어야 합니다.가족 간의 비난은 난파선의 밑창을 뚫는 것과 같습니다.2. 욕설이 없어야 합니다.가정에서의 욕설은 밥에 흙을 뿌리는 것과 같습니다. 3. 원망이 없어야 합니다.가족 간의 원망은 잘 끓인 국에다 찬물을 붓는 것과 같습니다. 4. 속임이 없어야 합니다.가족들 간의 속임수를 쓰는 것은 자라는 나무 뿌리를 자르는 것과 같습니다. 5. 폭력이 없어야 합니다.가족들 간의 폭력은 윗물을 흐리게 하는 것과 같습니다. 6. 고집이 없어야 합니다.지나친 고집은 자신의 무덤을 스스로 파는 것과 같습니다. 7. 비밀이 없어야 합니다.가족 간의 비밀은 가정을 파괴시킬시한 폭탄과도 같습니다.8. 시기가 없어야 합니다.가족 간의 시기는 야간에 등을 켜지 않고 달리는 자동차와..

지혜로운 삶 2024.12.18

가정은 상처를 주는 곳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가정은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곳저녁이면 생존경쟁의 전쟁터에서 상처 나고스트레스 받은 지친 모습으로 가정에 돌아옵니다.가정은 에너지 재생산의 공간입니다.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곳이어야 합니다.가정은 종합병원 이어야 합니다.바깥에서 받은 상처를 가족 구성원 모두가의사가 되어 서로를 치유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가족이라는 이유로...많이 안다는 이유로.....무심코 던지는 말들로 큰 상처를 만들곤 합니다.가정은 상처를 주는 곳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치유가 있어야 됩니다.나는 오늘 훌륭한 의사의 역할을 했는지 되돌아봅니다.~옮겨온 글~작은 상어의 노래 - 카가조오 미유키,경음악

지혜로운 삶 2024.12.18

고난이 없는 것에는알맹이가 없고 폭풍 같은 시련과 고통이 있어야 알맹이가 여문다

호두 농사꾼과 신의 약속호두 농사를 짓는 농부가 신을 찾아가 부탁했습니다."저에게 1년만 날씨를 맡겨 주십시오. 딱 1년 동안만 제 뜻대로 날씨를 바꿀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농부가 하도 간곡히 사정하는 바람에 신은 그가 1년 동안 날씨에 대한 모든 것을 조종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었습니다. 그가 햇볕을 원하면 해가 나타났고, 비를 원하면 비가 내렸습니다. 호두알을 떨어뜨리는 바람도 천둥도 없고 모든 게 순조로웠졌습니다. 농부가 하는 일이라고는 나무 그늘 아래 누워서 잠을 자는 것 뿐이였고,이윽고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호두가 열리기도 많이 열렸지만그 크기가 다른 해에 갑절이나 컸다.호두농사는 대풍년이였습니다. 농부는 기쁨에 들떠 호두하나를 먹으려고 깨뜨려 보았습니다. 그런데 세상에! 알맹이가 하나도 ..

지혜로운 삶 2024.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