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3

자꾸 좋은 모습만을 바라보려다 보니 나쁜 모습은 숨기고 싶어 한다.

바꾸려고 한다고해서 쉽게 되는것도 아니다 가슴이 아파오거나 감정이 흔들리거나증오와 미움의 마음이 올라온다면 여전히 과거의 기억임에도불구하고 상처는 그대로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우울증과 불안증은 결국그러한 내면아이 상처가 치유되지 못하고 정체된 것이다. 이러한 상태에서 아무리 긍정적으로 생각하고자신을 바꾸려고 한다고해서 그리 생각처럼마음이 다스려지거나 안정을 찾지 못하게 된다. 자기최면 명상법은 자신에 대한 온전한 수용을 통한 잠재능력과의 소통이 목적이다. 우리는 자꾸 좋은 모습만을 바라보려다 보니 나쁜 모습은 숨기고 싶어 한다. 예를 들면 내가 아들이 둘 있는데 한명은 장애인이고 한명은 똑똑한 아이이다.그러면 그 엄마의 심리에서는 똑같은 아들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알게 모르게 똑똑한 아들은 인정하고 싶..

지혜로운 삶 2024.04.12

우리의 마음속에는 누구나가 상처받은 내면아이가 존재한다.

평생동안 사라지지 않고 올라오기도 한다. 우리의 마음속에는 누구나가 상처받은 내면아이가 존재한다. 마음의 상처라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 어느정도 치유가 되기도 하지만, 몸과 달리 치유되는 속도가 한참 느린 것 같다. 감기에 걸리면 하루이틀 가만히 쉬면 자연스럽게 호전된다. 그러나 누군가로부터 상처를 받게 되면몇날 며칠동안 마음이 아프고 화가난다. 심지어는 평생동안 사라지지 않고 불쑥 불쑥 올라오기도 한다. 그러한 마음의 상처가 누적되면 우울증이 찾아오고 그러한 증상으로써불안증이 생기고 나아가서는 심장의 두른거림,두통증상, 가슴답답함등 각종 신체화장애를 경험하게된다. 과거에 경험했던 마음의 상처가 치유 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수 있을까?눈을 감고 그러한 상처를 떠올렸을때 마음속에서" 그땐 그랬구나 " 라는 ..

지혜로운 삶 2024.04.12

우울증은 영혼의 온도와도 연결되어 있다

온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곧 사랑이다요즘 우울증을 비롯한 정신 질환이 늘고 있다.정신 질환은 영혼과 관련이 있다.이 병은 현재의식과 잠재의식 사이에 있는영혼이 빠져나가 버릴 때 일어난다.현실 세계에서 아주 고통스럽거나슬픈 일을 겪으면,영혼이 육체에 머물지 못하고 나가 버린다.- 이하레이카라 -우울증은 영혼의 온도와도 연결되어 있습니다.영혼의 온도가 식어버리면 몸도 마음도 식어매사 더 슬프고 더 우울하게 만들어 버립니다.온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곧 사랑입니다.사랑하는 사람의 따뜻한 손. 위로의 손,격려의 손. 그 손으로 몸을 녹이면잠재의식에까지 깊이 스며들어영혼의 온도도 올라갑니다. -옴겨온글- 번화가의 여자의 술 - 에이사쿠,경음악

지혜로운 삶 2024.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