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삶

내가 바보가 되면 약삭빠른 친구는 다 떠난다.

초원의 호수 2024. 5. 15. 10:32

 

도움받을 가치가 없다고..



내가 바보가 되면 사람들은 나를 보고 웃는다.
지보다 못한 놈라고 뽐내면서 말이다

내가 바보가되면 마음씨 착한 친구는 모인다.
불쌍한 친구를 돕기위해서...

내가 바보가 되면 약삭빠른 친구는 다 떠난다.
도움받을 가치가 없다고..

내가 바보가 되면 정말 바보는 다 떠나고
진정한 친구만 남는다.

내가 바보가되면 세상이 천국으로 보인다.
그냥 이대로가 좋으니까...

"톨스토이 원작" -바보 이반 중에서.


아씨 -윤정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