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삶

내가 이런 식으로 나의 일생을 보낼 수 있을까

초원의 호수 2024. 8. 8. 12:21

 

이런 식으로 나의 일생을



내가 이런 식으로 나의 일생을
보낼 수 있다면ㆍ

매일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미소 짓는 것
기회가 가득 찬 하루하루에
감사하는 것
깨끗한 손으로 나의 일에 임하는 것
내 앞에 어떤 일이 주어지건
그 일을 내 인생에
가장 아름다운 천직이라 생각하고
일하는 것
친절하고 예의 바른 사람이 되는 것
낮에 최선을 다해 일했기에
밤에는 피곤과 기쁨의 이중주로
잠자리에 임하는 것
이런 식으로 나의 일생을
보낼 수 있다면-토마스 데커-
-옮겨온 글-


추억의 열차 - 미사토 사토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