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삶

우울증, 강박증, 발표불안, 대인공포증

초원의 호수 2024. 2. 7. 19:35

 

심리적인 문제



결국 스스로의 마음속에 갇혀서
자신을 합리화 하는 경향이 아주 많다.

우울증 :
나는 무가치합니다,
나는 아무것도 할수가 없어요

강박증 :
저는 자꾸 쫓기는 듯 불안한
이 생각과 행동을 멈출수가 없어요.

대인공포 :
사람들이 너무 무서워요,
자신감이 없어지네요.

발표불안 :
사람들 앞에만 서면
심장이 터질듯 너무 두렵습니다.

과연 이러한 문제가 자기사랑인가?
아니면 부정적인 자기합리화인가?
자신을 사랑하면 자기긍정과
수용의 마음을 갖게 된다.

결국 인간의 모든 문제의
원인이 두려움이라면
그것을 해소하는 것은 사랑이다.

자기합리화는 그러한 두려움의 마음을
극복하지 못하고 스스로 숨어버리는 것이다.
숨어버린 상태에서는 아무리 애를 써도
그 본질의 자유로움을 볼수가 없다.
-옴겨온글-


목포의 눈물 - 경음악